가. 중점과제 구현
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
일상의 수업나눔 참여
소통과 존중의 교직원 문화 조성
교직원 문화체험의 날 운영
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
수업 나눔 참여하기
나. 중점과제 구현 세부추진 내용
중점과제 1.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공동체 구성 |
||||
실천방침 |
실천 내용 |
대상 |
시기 |
담당 |
수업 혁신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|
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성 |
전교사 |
수시 |
연구 |
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날 운영(월 2회) |
전교사 |
수시 |
연구 |
|
교사 간 행복 이음 멘토링 실시 |
전교사 |
수시 |
연구 |
중점 2.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 형성
중점과제 2.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 형성 |
||||
실천방침 |
실천 내용 |
대상 |
시기 |
담당 |
교직원 문화체험의 날 |
팀별로 문화체험 하기 |
전교직원 |
연2회 |
담당 |
소통과 존중의 교직원 문화 조성 |
토론이 있는 민주적인 교직원 회의 운영 |
전교직원 |
수시 |
담당 |
중점 3.유아 중심·놀이 중심교육과정
중점과제 3. 유아 중심·놀이 중심교육과정 운영 |
||||
실천방침 |
실천 내용 |
대상 |
시기 |
담당 |
놀이 중심교육과정 운영 |
놀이 중심교육과정 운영(놀이이해/놀이지원) |
전교사 |
수시 |
담임 |
수업 나눔 함께하기 |
유아·놀이 중심 수업사례 공유 및 정보 나눔 |
전교사 |
수시 |
연구 |
전 교사 연 1회 수업 나눔 참여 |
전교사 |
수시 |
연구 |